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삶/생활

'아이사랑보육포털"을 아시나요?_어린이집에 간 아이의 일상을 뚫어보는!!

반응형

 

"아이사랑보육포털"을 아시나요?_어린이집에 간 아이의 일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이사랑보육포털"

요즘 대부분의 부모들은 맞벌이, 교육 등의 고민으로 이른 시기에 아이들을 어린이집에 보냅니다. 하지만 부모들의 마음처럼 모든 어린이집이 집에서처럼 사랑과 관심으로 아이들을 대해주지는 않죠. 부모들의 고민은 여기에서 시작이 됩니다.

필요와 사정에 의해서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지만 막상 보낼려고 해도 보낼 곳도 잘 없을 뿐더라 보내고자 하는 어린이 집이 시설이나 교육, 관리 등에서 믿을 수 있고 만족할 만한 곳인지는 섣불리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언론지상에는 보조금을 타낼 목적으로 부당한 방법을 사용하거나 유통기한이 훨씬 지난 재료로 만든 급식, 어린이집 교사나 원장에 의한 폭행 또는 학대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많은 문제들로 인해 부모들을 고민에 빠지게 합니다.

최근 정부에서는 이러한 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믿을 수 있고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들고 관리하기 위해 "아이사랑보육포털"을 운영하도록 했습니다.

 

"의무적 정보공개"

앞으로 어린이 집을 운영하는 원장은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아이사랑보육포털"에 의무적으로 공개를 하여야 합니다. 그뿐아니라 어린이 허위등록 등의 부당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타내 운영정지나 폐쇄 등의 처분을 받은 어린이집, 어린이 학대로 자격 정지 또는 취소된 원장이나 보육교사 명단 등이 지자체, 보육관련 기관 등과 함께 아이사랑보육포털에 실명으로 전부 공개하게 됩니다.

"6가지 필수 정보 공개"

정부는 이런 내용을 포함해서 필수 정보 6가지_어린이집 기본현황, 보육과정, 보육비, 급식과 CCTV, 통학버스, 예결산 등_를 공개하도록 했습니다.

어린이집의 기본현황과 보육교사의 수, 내 아이의 담당자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고, 보육과정 공개를 통해서 우리 아이가 어떤 교육을 받고 있는지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또 매월 납부하는 보육비 외 특별활동비, 견학비, 생일 파티 등에 대한 내역을 알 수 있고 아이가 먹는 간식과 급식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에 대한 안전도 더욱 강화됩니다. 어린이 집에 CCTV 설치 유무를 알려주어 신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통학버스 기사들에 대한 정보 공개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소규모 어린이집의 경우 지입차량이나 지입기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으로 신원정보 공개와 탑승하는 보육교사에 대한 정보까지 공개되어 안전한 통학이 보장될 예정입니다.

필요에 의해 맡기기는 하지만 불안한 마음이 늘 존재하는 것은 어느 부모들도 마찬가지 일 겁니다. 이번 조치로 조금은 더 안전하고 체계적인 보육과 교육을 제공해주는 어린이집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