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삶

보양식의 대명사_성주 낙동대교 인근_강창장어_장어의 효능

반응형

 

메르스 덕에 몇 번의 주말 동안 특별히 움직이지 않고 조용히 지냈습니다. 아무래도 조금은 찜찜해서요. 여러분도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족들과 해인사를 둘러 보기로 하고 우선 요기를 하기로 합니다. 고민을 하다가 둘째를 가진 아내의 입맛에 따르기로 합니다. 이래 저래 검색해보니 임신부에게 좋지 않다는 음식이 생각보다는 많네요. 이래 저래 고르다가 장어로 합니다. 아주 예전에 가본 경험이 있고 장어맛집으로 유명한 성주의 강창장어로 정했습니다.

제가 한 10년 쯤 전에 갔었는데 오늘 가보니 완전히 리모델링을 했군요. 제 기억에는 한옥집에 방에서 먹었던 기억이 났었는데 지금은 완전히 그냥 대형 식당 같습니다. 아무튼….


우선 장어에 대해 잠깐 검색해봤습니다.

장어는 원기회복에 뛰어나서 스태미너 음식 중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음식입니다. 또 각종 영양소들이 골고루 있어서 면역력 증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요즘 메르스 때문에 걱정인데 조금은 도움 되려나??…..)

또 찾아봤습니다.

뮤신이라는 성분으로 인한 정력 향상, 풍부한 DHA가 만들어 주는 두뇌 건강 향상,  혈액순환 증진, 피부미용, 노화방지, 시력개선 등등 머 좋다는 효능은 다 들어있네요.. 이것만 매일 먹으면 슈퍼맨이 될까요??


다사를 지나 성주로 가다가 쉽게 찾아갑니다. 도착 후에 무엇을 먹을까?? 딱 1분 고민했습니다. 매콤한 양념구이가 먹고 싶긴 한데 아이가 있어서 양념 1인분, 소금구이 1인분 주문합니다.

 

우와!! 가격이 장난이 아니네요.. 2만원 대에서 한 번 먹어 보고 오랜 만에 왔는데 이런.. 장난이 아니네요… 그래도 가족들이 먹고 싶다면…..

 

 

 

 

반찬들은 단촐합니다. 아니 군더더기가 없다고 해야 하나요.. 딱 필요한 것들만 나오네요. 특히 물김치가 나오자 마자 아내가 저리 멀리 치우라 합니다. 향이 시큼한 것이 맛이 참 좋습니다. 아직 입덧 중이라 별로 향이 좋은가 보더라구요.. 그래서 구석에서 혼자만 먹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나옵니다. 음.. 비주얼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아내는 양념을 우선으로 먹고 저는 아이를 주기 위해서 뼈를 발라서 살코기만 먹여 줍니다. 껍질은 제가 다 먹었네요… 오랜 만에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살이 많아서 씹는 맛 또한 일품이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론 소금구이가 최고입니다. 양념구이는 조금 인위적인 맛이 나지만 소금구이는 자연스럽죠. 쌈싸먹기에도 참 좋구요. 뼈 튀김도 나오는데 저만 먹었네요.. 아무도 먹지를 않으니 양이 얼마나 많든지 결국 다 못 먹고 왔습니다.

 

순식간에 2인분을 다 먹고 된장이랑 밥 한 그릇 뚝딱 말아서 먹으니 부러울 것이 하나 없네요.

올 여름에는 건강도 지키고 면역력 증강에도 최고인 장어를 맛보시기를 권해봅니다. 장어 먹고 나니.. 겁나는 게 하나도 없어지네요…..

반응형

'맛있는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의 별미. 포항 과메기를 아시나요...  (1) 2014.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