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삶

겨울철의 별미. 포항 과메기를 아시나요...

반응형

겨울철의 별미. 포항 과메기를 아시나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과메기.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포항에서 직송된 포항과메기를 맛보겠습니다. 과메기를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바로 과메기 특유의 비린내 때문일겁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과메기를 좋아하는 분들도 바로 적당한 비린내 때문에 더욱 입맛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마침 비린내도 거북하게 많이 나지않고 많이 즐기지 않는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는 과메기를 지인분께서 보내줘서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저야 당연히 즐기지만 크게 즐기지 않는 분들도 드실 수 있어서 딱 좋았습니다.

포항에서 직접 포장해서 온 과메기인데 깔끔하고 아주 맛있게 보기가 참 좋습니다. 내용물은 물미역, 굽지않은 김, 마늘..실파.. 고소한 배추.. 그리고 오늘은 메인인 과메기 입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죠?

이렇게 아이스 박스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옵니다. 야채와 물미역 등 맛을 더욱 담백하게 해줄 소품들도 함께 있네요.

초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방에 다 해결해 주네요.

어떻습니까? 정말 맛깔스러 보이죠!! 군침이 그냥 나네요!! 정말 맛있습니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를 반족하면서 그늘에서 말린 겨울철 별미입니다. 과메기는 만드는 과정에서 어린이 성장과 피부미용에 좋은 DHA와 오메가3지방산의 양이 원재료인 청어나 꽁치보다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생산 과정에서 핵산이 더 많이 생성되어 피부노화, 체력저하, 뇌 쇠퇴 방지에도 어느정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소주 한 잔이랑 먹으니 완전 별미네요. 추울때 먹어야 제맛이고 소주를 곁들여야 제 맛이죠..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바로 주문하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