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한 삶/Smart Phone

애플 아이폰6S 플러스_사진_공유 제한에 대한 해결 방법

반응형

얼마전부터 가족 간의 사진 공유가 되지 않았습니다. 한동안 모르고 지났었는데 한쪽에서는 특정 사진을 공유해달라고 한쪽에서는 이미 했다고 하고...

여러 번을 시도했지만 결과는 마찬가지 계속해서 공유가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가족을 삭제 후 다시 초정해서 연결해봤는데도 마찬가지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고 계셨겠지만 저는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 모르긴 해도 저같은 분들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길....



사진 메뉴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이것 저것 살펴봤지만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던 중 아주 우연히 방법을 발견을 했습니다. 

가족으로 등록하면 자동적으로 생기는 'family' 폴더가 안되어 제가 '가족'이라는 폴더를 새롭게 만들어봤습니다. 아니 웬걸 됩니다. 자연스럽게, 아주 신속하게 됩니다. 다시 'family'로 해봤습니다. 또 안됩니다.


왜일까요????? 

의외로 간단히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에서 공유를 눌러서  'family' 앨범을 선택하면 특별한 안내도 없이 공유가 되지를 않았습니다.


그래서 반대로 해봤습니다.  'family' 폴더에 들어가서 '+'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 공유는 5,000장이 넘으면 추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

그래서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공유 중입니다.




정말 간단한 것인데도 사진에서 추가를 하니 아무런 안내가 없이 안되서 한참을 답답해 했었는데 반대로 하니깐 이해가 되었습니다.


답답한 저이지만 또 다른 답답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