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한 삶/Evernote

티스토리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Evernote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

반응형

티스토리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Evernote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

EVERNOTE!!! PC와 스마트폰에서 일상 생활의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게 하는 메모 애플리케이션 에버노트를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티스토리에 글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에버노트 플로그인 서비스인데요. 에버노트는 2007년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문 업체입니다. 이런 글로벌업체와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제휴해서 합작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에버노트가 국내 업체와 손을 잡은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에버노트에서 노트를 작성하고 티스토리 또는 tistory 태그만 붙여 놓으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언제든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러그인 설정 화면에서 제일 위의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를 선택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내 에버노트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합니다.

 

 

3. 에버노트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인증까지 받습니다.

 

 

 

4. 계정이 연결되고 나면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우측 상단과 하단에 각각 Evernote가 표시됩니다.

 

 

5. 에버노트에서 글을 작성 후 태그에 "티스토리", "tistory"를 입력합니다. 

 

6. 에버노트에 노트가 저장되고 나면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서 "Evernote" 버튼을 누르면 태그를 검색해서 관련 글을 모든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주 쉽고 간편하게 에버노트에서 정리되어 있는 글 중에서 선택하여 바로 티스토리에 포스팅 할 수가 있습니다.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이 밖에도 한글과 워드에서도 작성한 글을 바로 티스토리에 포스팅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스 2013을 통한 티스토리(Tistory) 포스팅 하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